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비용, 횟수 조회 및 타이어 펑크 총정리

오늘은 국민의 파트너인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비용과 횟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을 하다 차량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타이어가 펑크나는 경우 모두 KB 긴급출동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신고방법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란 차량의 견인, 긴급 배터리 충전, 긴급주유 그리고 타이어 수리 등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출동서비스입니다.

자동차 사고나 긴급한 상황은 언제 어디서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KB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위 전화번호 1544-0114번으로 연락하시어 긴급출동서비스를 요청하고 그 자리에 안전을 확보한 채 대기하시면 됩니다.

만약 차량이 도로 위 갑작스럽게 정차된 상태라면 차 뒷 트렁크를 열어두고 삼각대가 있다면 차량 뒷편에 세운 뒤, 도로 갓길에서 연락하고 대기하고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KB 긴급출동서비스 항목 및 횟수 제한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때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KB 긴급출동서비스. 하지만 연간 횟수에 제한이 있으며 이 횟수를 초과하는 서비스는 개별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우선 어떤 서비스 항목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설명
긴급구난도로이탈, 장애물 등으로 인해 자력 운행이 불가한 경우
(특수 구난 시 추가금액 발생)
잠금장치해제차문을 열 수 없는 상태인 경우, 트렁크 잠금장치는 제외
긴급견인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견인이 필요한 경우 10km 한도로 견인
(단, 뉴매직카, 매직카 가입 시 70~100km 견인)
비상급유주행 중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한 경우 휘발유, 경유 3리터
(최초 1회 무료, 2회 이상 유류비 실비 부담)
배터리충전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타이어 수리 및 교체타이어 펑크로 인해 운행이 불가한 경우(단순 펑크)
타이어 펑크로 인해 운행이 불가한 경우 예비타이어 교체작업
(새 타이어는 고객부담, 펑크 수선은 제외)
휴즈교환휴즈의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한 경우
부동액 보충주행 중 부동액 부족으로 운행이 불가한 경우
주행 중 엔진과열로 운행이 불가한 경우
추가서비스
(뉴매직카 가입 시)
브레이크, 엔진, 파워오일 보충
(브레이크 1리터, 엔진 2리터, 파워오일 1리터)
차량 진단 – 연간 1회 한정
(회사가 지정한 종류 등 30개 항목을 무상 점검, 진단내역서 전달)
수리차량 운반 – 회사가 지정한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경우,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 운반
(운반거리 10km 초과 시 1km당 2,500원 비용 발생, 한도 50km)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긴급고장출동서비스는 총 9~12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만약 추가요금을 내고 특약 확장가입을 진행했다면 기존 ‘매직카 서비스’에서 ‘뉴매직카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되며 견인거리가 70km까지 확장됩니다.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연간 횟수는 기본 6회이며 1년 보험이 아닌 단기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연간 3회로 줄어들게 됩니다.

서비스 종류보험기간 1년 시 이용가능 횟수
매직카(기본)6회
뉴매직카(업그레이드)10회
매직카 슬림형2회

대부분 1년 기준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위의 횟수 제한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1년 미만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단기 가입자들은 이보다 횟수가 더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3개월 초과~1년 미만 가입하신 분들은 연간 3회까지 이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3개월 미만의 초단기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은 연간 1회까지로 한도가 제한되니 이를 염두하고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KB 매직카 서비스 횟수 소진 기준

만약 도로에서 타이어 펑크가 발생하여 운행이 불가능할 때 긴급출동서비스를 통해 1회 서비스 횟수가 차감됩니다. 1회 서비스에 1회 차감이 기본원칙이지만 한번에 2가지의 서비스를 받는 경우는 2회 차감이 됩니다.

예를 들어 차량 안에 키를 두고 내린경우 ‘잠금장치해제’ 서비스를 받게 되는데요. 이때 긴급출동 후 차량의 문을 열었지만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차량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때 ‘배터리 충전’ 서비스를 동시에 받으면 총 2회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내 KB 다이렉트 긴급출동서비스 횟수 조회 방법

내가 1년간 이용한 KB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의 횟수 이용내역을 확인한 뒤 얼마나 남아있는지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먼저 KB 다이렉트 긴급출동서비스 및 이용현황에 접속합니다.(아래 링크 첨부)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이용현황 조회
매직카서비스 이용현황 클릭
이용현황보기 클릭
이용현황보기 클릭
고장 및 사고출동 현황 조회결과
고장 및 사고출동 현황 조회결과

현재까지 이용한 고장 및 사고출동 현황, 보험금 청구 현황 그리고 자동차사고접수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1년간 6회까지 이용제한이 있으니 이를 판단해 총 몇회의 이용 횟수가 남아있는지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KB 다이렉트 긴급출동서비스 비용 및 제한사항

보통 긴급출동서비스 횟수가 남아있는 경우 대부분 무상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어진 연간 서비스 횟수를 모두 소진했거나, 기본 수리범위 밖 서비스들은 모두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이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항목추가 비용 발생서비스 제한
긴급견인1. 10km 초과 일반견인
2. 특수견인
1. 구조변경된 차
2. 적재물이 많은 차
긴급구난1. 2.5톤 초과 구난차 이용
2. 2대이상 구난차 이용
3. 소요시간 30분 초과 시
4. 외제차, 2500cc 이상 국산차
5. 세이프티 로더 이용
1. 구조변경된 차
2. 적재물이 많은 차
비상급유2회 이상 사용 시 추가비용1. 전기차
2. LPG 차량
배터리충전배터리 교환시 부품 및 공임비용 발생시동과 관계없는 배터리 충전
잠금장치해제잠금해제 전문업체 개별 이용 시1. 사이드에어백, 시동키,
이모빌라이저 장착 등 통상적인
방법으로 해제 불가능한 경우
2.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
3. 외제차 잠금장치 해제
타이어교체타이어 교환 시 부품 및 공임비 발생1. 구조변경된 차
2. 적재물이 많은 차
타이어펑크수리2개 타이어 이상 펑크수리
(타이어 갯수별 이용건수 차감)
1. 구조변경된 차
2. 적재물이 많은 차
3. 펑크 위치 확인 불가 시
4. Run-flat, 튜브형 타이어
5. 자연마모된 타이어
6. 타이어 찢어진 경우

KB 긴급견인 서비스는 기본 10km까지 무상으로 제공되며 이를 추가하는 경우 1km당 2,000~3,000원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30km를 추가 견인하는 경우는 약 60,000원~90,0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긴급구난 시 보통의 구난차량 이용 시 무상으로 가능하지만 특수 구난 및 차량 2대 이상 사용 시 50,000원~100,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비상급유 서비스의 경우 3리터를 초과하는 경우 1리터당 시세 가격으로 추가 요금이 발생되며 LPG 및 전기차의 경우 비상급유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KB 긴급출동서비스 타이어 펑크 시 비용 및 제한사항

가장 많은 사람들이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타이어 펑크’입니다. 도로에 날카로운 물질이 있을 때, 원인모를 타이어 펑크 등으로 인해 KB 다이렉트 긴급출동서비스를 신청하면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펑크 갯수당 서비스 1회 차감

만약 앞 타이어 2개에서 펑크가 발견된 경우 이는 타이어 1개당 서비스 1회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연간 긴급출동서비스가 1회만 남은 상황이라면 2개의 타이어 수리 시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1개의 타이어에 추가 펑크가 발견되면 추가 비용이 펑크 1개당 1만원 내외로 발생합니다. 이때는 비교적 저렴하게 수리가 가능하지만 연간 서비스 횟수가 없는 상황에서는 출장비 및 공임비가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보다 높은 추가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타이어 찢어진 경우 서비스 가능할까

타이어가 찢어진 경우는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교체 서비스는 신고자 차량내에 있는 예비타이어로 교체해주는 작업이며 새 타이어로 교체를 원한다면 견인 서비스를 받아 가까운 정비소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펑크 위치 확인 불가 시

타이어 펑크가 발생한 위치를 찾아야 하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 눈이 많이 온 날씨 등 열악한 환경 속에서는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가까운 정비소로 긴급견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타이어 마모 시 긴급출동서비스 불가

타이어 펑크가 아닌 마모로 인해 타이어가 손상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차량 이동이 어려운 경우 긴급견인을 받는 것이 좋지만 차량 이동이 가능할때는 직접 가까운 정비소로 이동하여 새 타이어로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 알아본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일명 매직카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관련 글이나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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